카테고리 없음

성남의료원장례식장, 불교장례염불 진행한 후기

불교식장례 전문 상조회사 2022. 6. 15. 14:57

​코로나가 우리의 일상을 많이 위협한 지 별써 2년이 지나가고 있었어요. 일상 회복에 힘을 박차는 요즘, 그나마 확진자의 수는 1만명 아래로 코로나가 유행했을 때보다 많이 줄어들었어요. 드디어 거리 두기의 폐지와 실외 마스크의 해지는 우리의 일상의 변화를 알렸어요. 이렇게 차츰 원상복귀까지 얼마 남지 않았음을 느꼈어요. 하지만, 죽음이 바로 눈 앞에 다가와 있을 땐 어떻게 해야 할 지 망설이는 분들에게 불교장례를 추천하곤 했어요. 그래서 오늘은 성남의료원장례식장에서 불교장례염불로 진행했던 후기를 풀어보려고 했어요. 

 

 

먼저 긴급장례접수번호인 1661-2353으로 유족 분들이 먼저 전화를 주셨어요. 그리고 불교장례염불로 진행하고 싶다는 유족 분들의 요청에 따라 성남의료원장례식장에서 진행하기로 했어요. 특히 고인의 이송도 필요했기 때문에 이 점은 충분히 상의한 뒤 앰뷸런스로 이송해드렸어요. 그리고 장례 일정과 상주 인원, 그리고 도우미 투입 인원과 같은 부분들을 자세하게 장례 컨설팅을 진행해드렸어요.

입관시간과 화장시간, 발인시간과 같은 부분들은 아무래도 화장장의 예약을 할 때 중요했어요. 요즘은 화장장에 자리가 없어서 일부러 장례일정을 조정하는 부분들도 있어서 이 점은 확인해야만 했어요. 또, 상주 인원이 많을 경우에는 상복을 추가하는 것이 가능했고, 도우미의 추가 투입 또한 가능했어요. 그리고 이러한 장례 컨설팅이 끝나고 성남의료원장례식장으로 직접 투입되는 시간은 컨설팅 후 약 2시간 정도 소요됐어요.

성남의료원장례식장에서 준비한 영정꽃제단장식이 끝나면 장엄번을 설치해드렸어요. 부처님께 인도하기 위해 불교식 장엄번을 설치해드렸어요. 인로왕보살번과 아미타불번으로 영가의 극락왕생을 발원해드렸어요. 또, 초배상을 올려 조문의 시간을 가지면 성남의료원장례식장의 1일차 일정을 끝낼 수 있었어요.

2일차 성남의료원장례식장의 일정으로는 입관, 참관, 성복례순으로 진행했어요. 특히 불교장례염불을 진행하기 위해 불국토의 지사 연결망을 통해 전국적으로 시다림이 가능한 스님을 모시어 진행했어요. 특히 이 시다림은 고인을 위해 불교장례염불은 물론 축원하며, 설법하는 것을 뜻했어요. 그리고 또, 고인을 입관실로 모시어 금강경이 새겨진 특허 받은 불경수의를 갈아 입혀드렸어요. 죄업을 깨끗이 하고 극락에 갈 수 있게 도와드렸어요.

그 다음, 광명진언이 담긴 한지를 고깔로 접어 연꽃의 형태로 만드는 구품 연화대렴을 진행했어요. 광명진언이 고인의 몸에 닿으면 극락정토로 더 빠르게 태어나길 기원하는 마음으로 진행해드렸어요. 원래 불교에서의 연꽃은 불생불멸의 상징으로써 부처의 지혜를 믿는 사람이 왕생할 때에는 연꽃 속에서 다시 태어난다는 연화화생으로 의미가 연결됐어요. 이렇게 구품 연화대렴까지 진행하면 성복례까지 스님의 시다림을 진행했어요. 이렇게 성남의료원장례식장의 2일차 일정이 끝이 날 수 있었어요.

마지막으로 성남의료원장례식장의 3일차 일정에서는 고인의 가시는 길을 정리를 해드리며 발인을 먼저 지냈어요. 원래 발인은 장지에 이동한 후나, 화장을 지내고 장지에 이동한 관이나 구 앞에서 진행하는 것이 보통이었지만, 요즘은 빈소에서도 많이 지내고 있었어요. 또, 불국토의 불교 장례서비스가 끝이 나면 어디서든 고인을 추모할 수 있게 끔 지장보살 크리스탈 위패를 제공해 드렸어요.

이렇게 불교장례염불로 고인을 보내드린 후기는 어떠셨나요?

고인을 보내드리기 위해 전화 한 통으로 임종에서 장지까지 책임지고 있었으며 장례전문 지도사가 24시간 대기하고 있었어요. 전국 어디서든 서비스가 가능하며 매월 합리적인 가격으로 묵가 상승시에도 가격상승이 없어서 경제적이었어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