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님이 계시는 불국토로 가는길은? 나도 과연 불국토에 갈 수 있을까?
불국토(佛國土)란?
부처님이 교화하는 국토. 부처님이 계시는 국토. 부처님의 이상이 실현된 국토( 출처 : 다음 용어사전 )입니다.
사람이 태어나 살아가며 누구나 겪어야하는 죽음 앞에 고통과 번뇌가 없는 극락정토에서의 또 다른 시작을 믿습니다.
부처님을 만나고 의지하며 깨달음을 얻으며 수행하고 살아감에 있어 나의 마지막은 불국토로 가는길이 되었으면 합니다.
한국불교 대표상조 BTN불국토상조에서는 불자님들을 위한 불교식장례서비스를 전문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상조회사의 불교식장례와 불국토상조의 불교식장례의 다른점은 무엇일까요?
불교전문상조회사인 불국토상조에는 불자의 진심과 여법한 집전이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간소하게 무빈소 장례가 늘어나지만 고인을 위한 모심은 변함이 없습니다.
고인의 마지막 가시는 길은 극락정토에서의 또 다른 시작이 되길 간절하게 염원합니다.
불국토상조에서는 고인을 위한 불국토로 가는길에 진실한 섬김이 있습니다.
고인만을 위한 불교식장례를 통한 극락왕생을 발원 해 주세요.
BTN불국토상조에는 불교식장례의 표본을 추구하며 극락왕생으로 가는길을 인도합니다.
시다림은 불교식장례에서 가장 중요한 장례의식입니다.
시다림(屍茶林)
죽은 사람에게 설법하는 것 시다림(尸茶林)은 죽은 이를 위해 장례전에 행하는 의식이다. 원래 인도의 시타바나에서 연유한 말이다. 시타바나는 추운 숲으로 인도 사람들이 시체를 버리는 곳이었다. 왕사성 옆에 있던 곳으로 죽은 시신을 이 숲에 버리면 독수리 떼들이 날아와 먹어 치우는 조장(鳥葬)의 풍습이 행해진 곳이다. 우리 나라에서는 뜻이 바뀌어 망자를 위하여 설법하는 것을 시다림이라 하고 이를 시다림 법문이라 한다. 한문으로는 屍茶林이라고도 쓰고 尸陀林이라고도 한다. 시다림은 〈석문의범〉에 따르면 사람이 죽으면 영단과 오방번을 설치한 뒤 오방례를 올린다. 그리고 무상계를 일러주고 입관하기 전에 삭발과 목욕의식을 행한다. 경은 보통 〈금강경〉, 〈반야심경〉 등을 독경하고 아미타불이나 지장보살을 염송한다. 삭발 목욕, 세족으로 유체를 청결히 하고 속옷과 겉옷을 입혀 주는 착군(着裙)과 복건을 쓰는 착관(着冠)을 행한 후 입관한다. 영결식 이후 화장장이나 매장장에 이르는 의식을 함으로써 시다림은 끝나게 된다. 오방례(五方禮)란 동, 서, 남, 북, 중앙에 계신 부처님께 예배 드리며 영가를 부탁하는 것이다. 불교는 다른 종교와 달리 극락세계가 일정한 장소 한곳에 있는 것이 아니라 시방세계 어느 곳이나 부처님 없는 곳이 없다고 생각한다. ( 출처 : 다음 용어사전 )
BTN불국토상조에서는 전국 어디에서든 스님의 여법한 집전으로 시다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 가는길 시다림을 통한 깨달음으로 극락왕생을 발원하며, 남겨진 유가족과 조문객들에게 부처님의 가피가 함께 합니다.
고인에게 극락정토로 가는길에 금강경이 새겨진 불경수의를 입혀드립니다.
불경이 몸에 닿으면 극락정토에서 태어나게 되며 광명진언이 적힌 불경 범자가 몸에 닿으면 깨달음을 얻어 보리를 증득합니다.
금강경이 적힌 불국토불경수의는 BTN불국토상조에서 특허등록 된 마100% 수의를 제공합니다.
광명진언이 적힌 고깔로 고인의 마지막을 유가족분들과 함께 한송이 연꽃으로 승화시켜 진리의 길을 가시도록 대렴 해 드립니다.
영가의 극락왕생을 의심하지 않고 편안하게 보내드릴 수 있는 의식으로
불국토상조에서는 불자의 진심을 이해하고 마지막까지 여법한 장례절차를 통하여 극락왕생을 인도합니다.
불자라면 불국토에서의 또 다른 시작을 준비 할 수 있도록 불교식장례를 선택해 주세요.
갑작기 일이 생겼을때 믿고 맡길 수 있는 상조, 불교식장례의 절차가 있는 상조, 전국 어디에서든 스님의 여법한 집전에 고인의 극락왕생을 맡길 수 있는 상조에 미리 상담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