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죽음에 대해서 깊이 생각해보신 적이 있나요? 아니면 다가올 죽음에 대해 준비를 해보신 적이 있을까요. 코로나라는 전염병이 돌고 나서 우리는 죽음 앞에 나약해지는 것을 느꼈어요. 특히 장례식장에서 들리는 비고 소식에 슬퍼할 겨를도 없이 보내드려야만 했어요. 덤덤하게 이별을 했다고는 하지만, 여전히 우리는 슬퍼할 겨를도 없이 다른 일상을 맞이해야만 했어요. 그래서 오늘은 서울성모병원장례식장에서 불교 장례서비스를 진행한 후기를 알려드리려고 했어요.

그래서 긴급장례접수 번호인 1661-2353에 전화를 주셔서 불교 장례서비스를 진행하고 싶어 하셨어요. 그래서 바로 담당 의전 팀장님을 소개시켜드렸고, 고인의 위치가 어디 있는지, 이송이 필요한 지에 대해 알아봤어요. 그리고 또, 장례 일정과 상주 인원, 도우미의 투입 여부를 확인한 뒤에 자세하게 상담을 도와드렸어요. 특히 장례일정에서는 입관시간, 화장시간, 발인시간과 같이 예약이 필요한 부분들을 확인을 해드렸어요. 화장장이 예약이 어렵거나 할 경우에는 일정이 밀릴 수 있어서 장례일정 또한 변동이 있을 수 있었어요.

그리고 상복을 입을 인원을 체크 후 기본 제공 되는 인원보다 많다면 추가가 가능했어요. 도우미의 인원도 추가가 가능해서 편하게 상담 후 조절하는 것을 추천했어요. 이렇게 장례 컨설팅이 끝난 뒤 서울성모병원장례식장으로 직접 투입되는 시간은 약 2시간 정도 소요가 됐어요. 그 다음 서울성모병원장례식장에서 준비한 영정 꽃제단의 장식이 끝났다면 장엄번을 설치해드렸어요. 장엄번은 불보살의 가피 속에서 의식을 치르기 위해서 설치한 불교 장례서비스 중 하나였어요. 특히 인로왕보살번과 아미타불번으로 불교 포교도 진행하고 있었어요. 이렇게 초배상까지 올리면 서울성모병원장례식장의 1일차 일정이 끝이 났어요.

그리고 서울성모병원장례식장의 2일차 일정에서는 불교 장례서비스로 중요한 일정인 입관, 참관, 성복례 순으로 진행 됐어요. 특히, 입관부터 성복례까지 시다림을 진행할 스님을 모시었어요. 스님은 불국토의 전국 지사망을 통하여 시다림이 가능한 스님을 모시는 것이 가능했어요. 안치실에 계신 고인을 입관실로 모시어 입관 준비를 진행했어요. 특히 입관에서는 특허를 받은 불국토만의 불경수의로 갈아 입혀드렸어요. 이 불경수의는 지장보살의 가피를 받아 죄업을 깨끗이 하는 의미를 담아 금강경이 새겨져 있었어요.

스님의 시다림을 진행하면서 유족 분들과 함께 염습과정을 직접 참여하면서 진행했어요. 광명진언이 적힌 한지를 고깔로 만들어 연꽃의 형태로 만들어 올린 구품 연화대렴을 진행했어요. 특히, 광명진언이 고인의 몸에 닿게 되면 극락정토로 빠르게 태어나길 염원하는 마음을 담았어요. 그리고 불교에서의 연꽃은 불생불멸의 상징이며 부처의 지혜를 믿는 사람이 왕생할 때 연꽃 속에서 다시 태어난다는 연화화생의 의미와도 연결됐어요. 이렇게 성복례까지 진행하게 되면 서울성모병원장례식장의 2일차 일정을 마무리 할 수 있었어요.

서울성모병원장례식장의 마지막 3일차 일정으로는 고인을 보내는 길을 깨끗이 정리하며 발인을 지냈어요. 원래 발인은 장지로 이동해서 관이나 화장을 지내고 난 뒤 장지로 이동한 구 앞에서 지내는 것이 보통이었지만, 요즘은 빈소에서도 지내고 있었어요. 영가의 극락왕생을 위해 노력하기 위해 불교 장례서비스로 서울성모병원장례식장의 장례를 잘 마무리 할 수 있었어요.

이렇게 불교 장례서비스의 후기를 보신 건 어떠셨나요? 나이에 상관없이 가입이 가능한 BTN불교TV의 자회사로써 전화 한 통으로 임종에서 장지까지 책임지고 있었어요. 또, 누구에게나 양도가 가능하며, 전국 어디든 서비스가 가능했어요. 매월 합리적인 가격으로 물가가 상승해도 가격 변동이 없어서 경제적이었어요. 특히 불국토와 협약을 맺은 장례식장에서 진행할 경우 부담스러웠던 빈소 사용료를 할인 받을 수 있어서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했어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