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로나의 확산세가 많이 누그러지면서 우리의 단조로웠던 일상이 조금씩 변해가는 걸 느꼈어요. 거리두기또한 해제 되었고, 마스크 또한 논의중에 있었어요. 이제는 마스크를 벗어야하는 시기가 온 듯 했어요. 특히 위중증 환자도 많이 줄어들었지만, 아직까지 갑작스러운 이별로 마음을 헤아릴 시간도 없이 다가온 시간에 기댈 곳이 필요했어요. 그래서 오늘은 경산옥산장례식장에서 불교식장례로 잘 보내드린 후기를 적어드리려고 했어요.

먼저, 경산옥산장례식장은 긴급장례접수 번호인 1661-2353으로 전화가 와서 진행된 케이스였어요. 불교식장례로 진행하고 싶다는 유족 분들의 의견에 따라 바로 담당의전팀장님을 배정해드렸어요. 그리고 바로 장례컨설팅을 진행했어요. 입관시간, 화장시간, 발인시간같이 중요한 일정들을 잡아드렸고, 상주인원과 도우미의 투입인원도 같이 정리해드렸어요. 특히 장례일정은 화장장예약이 가득 차 있으면 영향이 있었고, 상복을 입을 분이 기본 제공 되는 상복보다 많을 경우 추가를 할 수 있었도 도우미 또한 추가 투입이 가능했어요. 이렇게 모든 준비가 끝나고 경산옥산장례식장에 직접 투입되기까지 약 2시간 정도 걸렸어요.

그리고 경산옥상장례식장의 영정꽃제단 장식이 끝이 났다면, 장엄번을 설치해드렸어요. 장엄번은 불보살의 가피 속에서 의식을 치르기 위해 설치한 것으로 인로왕보살번과 아미타불번이 있었어요. 고인을 극락왕생으로 보내드리기 위해 설치한 이 장엄번은 인로왕보살과 아미타불의 힘으로 고인을 더 좋은 곳으로 보내드리려고 했어요. 이렇게 장엄번 설치가 끝나면 초배상을 올려 경산옥산장례식장의 1일차 불교식장례를 마무리 할 수 있었어요.

2일차 경산옥산장례식장의 일정은 입관, 참관, 성복례 순으로 진행됐어요. 먼저 입관부터 성복례까지 스님의 시다림을 진행했어요. 이런 시다림은 고인을 더 좋은 곳으로 보내드리기 위해. 그리고 또, 설법하는 것이었어요. 그리고 고인을 안치실에서 입관실로 모신 뒤 깨끗하게 닦아드린 뒤 불경수의로 갈아입혀드렸어요. 이 불경수의는 불국토만의 특허받은 디자인으로 지장보살의 가피를 받아 죄업을 깨끗하게 하는 의미로 입혀드렸어요.

그리고 광명진언이 적힌 한지를 고깔로 접어 고인의 몸 위에 연꽃처럼 쌓아올린 구품 연화대렴이 있었어요. 이 구품 연화대렴은 광명진언이 고인의 몸에 닿으면 극락정토로 더 빠르게 태어나길 염원하는 마음을 담아 진행했어요. 불교에서의 연꽃이 불생불명의 상징으로 부처의 지혜를 믿는 사람이 왕생할 때 연꽃 속에서 다시 태어난다는 연화화생의 의미가 담겨져 있었어요. 이렇게 구품연화대렴까지 진행한 뒤 성복례를 진행하게 되면 경산옥산장례식장의 2일차 일정을 마무리 했어요.

마지막의 3일차 경산옥산장례식장의 일정으로는 고인의 가시는 길을 정리를 해드리며 발인을 지냈어요. 발인은 장지에 도착한 뒤에 관이나 구 앞에서 진행을 했지만, 요즘은 빈소에서도 많이 지내고 있었어요. 출상한 뒤 고인을 운구하여 리무진으로 옮겨드렸어요. 그리고 장지에 도착하여 경산옥산장례식장의 불교식장례를 끝낼 수 있었어요. 장례가 끝나고 1주일 안으로 지장보살 크리스탈 위패를 제작해 보내드렸어요. 중생을 구제하는 보살로 돌아가신 고인을 어디서든 추모할 수 있게 제작했어요.

오늘 알아본 경산옥산장례식장의 불교식장례는 어떠셨나요?
전화 한 통으로 임종에서 장지까지 가능하며, 묘지나 납골당도 제휴 맺은 협약처에서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했어요. 급작스러운 작별, 그리고 장엄한 불교 장례식을 원하시는 분은 불국토에서 상담 전화를 받아보시는 건 어떨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