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삼육서울병원장례식장, 불교장례염불 해드린 후기입니다.

불교식장례 전문 상조회사 2022. 4. 14. 17:44

코로나19의 확산세는 여전하고 집 회사를 여전히 왔다갔다 하면서 우리는 헤어짐에 대해 담담했어요. 그나마 주춤하여 10만명이 유지되고 있는 가운데 조문을 하러 갈 지 고민하려는 사람들도 많았어요. 그리고 직접적인 위로보다는 메시지나 전화로 마음을 담아 돌려서 하는 경우가 많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불교장례염불로 삼육서울병원장례식장에서 고인을 보내드린 후기를 가져와봤어요. 

 

 

 

유족 분들이 불교장례염불로 고인을 보내드리려고 하는 가운데 불국토의 블로그 포스팅을 보고 연락을 주셨어요. 그래서 불교식으로 진행하고 싶다는 유족 분들의 의견이 좁혀져서 긴급장례접수 번호인 1661-2353으로 연락을 주셨다고 했어요. 그래서 바로 담당 의전 팀장님을 배정해드렸고, 고인의 위치 확인과 삼육서울병원장례식장의 ​장례식장 또한 확인하여 장례컨설팅을 도와드렸어요. 

 

 

장례컨설팅은 입관시간, 화장시간, 발인시간의 일정들과 상복을 입을 분, 그리고 도우미의 투입 여부까지 확실하게 컨설팅해드렸어요. 요즘은 화장장의 예약이 빠듯할 정도로 일정이 잡혀져 있으면 장례 일정이 하루 더 늘어나거나 하는 상황이니 참고하는 것이 좋았어요. 그리고 상주 인원이 많거나 도우미의 추가적인 투입을 원하신다면 그만큼 추가도 가능했었어요. 그리고 삼육서울병원장례식장에 투입되기까지 약 2시간 정도 걸렸어요. 그리고 장례식장측에서 준비한 영정꽃제단이 설치가 됐다면, 불교식 장엄번을 설치해드렸어요. 장엄번으로 고인의 극락왕새을 발원하며, 초배상을 올리면 삼육서울병원장례식장의 1일차 일정을 끝낼 수 있었어요. 

 

 

그리고 2일차 삼육서울병원장례식장의 일정은 입관, 참관, 성복례 순으로 진행했어요. 이 일정에서는 스님이 집전하여 불교장례염불을 진행하는 시다림도 같이 진행했어요. 안치실에 있던 고인을 입관실로 모시어 정성스럽고 깨끗하게 정리해드렸어요. 그리고 금강경이 새겨진 불경수의로 갈아입혀드렸어요. 이 불경수의는 지장보살으이 가치를 받아 죄업을 깨끗이 하고 극락에 갈 수 있게 하기 위해 입혀드렸엉. 그리고 스님과 함께 유족 분들이 고인을 보내는 길을 아름답게 만들어 드렸어요. 

참관에서는 고인을 극락왕생을 갈 수 있도록 불교장례염불을 계쏙 진행하면서 광명진언이 적힌 한지를 고깔로 접어 연꽃의 형태로 만들어 9단으로 쌓아 올린 구품 연화대렴으로 고인을 아름답게 만들어드렸어요. 원래 연꽃은 불교의 상징이며 불생불멸로써 부처의 지혜를 믿는 사람이 왕생 할 때 연꽃 속에서 다시 태어나는 연화화생의 의미를 가지고 잇었어요. 마지막 작별인사 후에 안치까지 진행하여 고인에게 들려주는 마지막 한 마디나 편지를 넣어 생화 꽃관장식에 안치해드렸어요. 그리고 성복례를 진행하여 삼육서울병원장례식장의 2일차 일정을 잘 마무리 할 수 있었어요. 

 

마지막인 3일차 삼육서울병원장례식장에서는 고인의 가시는 길을 깨끗하게 정리해드린 뒤 발인을 지냈어요. 원래는 장지로 이동하여 관이나 구 앞에서 발인을 지냈지만, 요즘은 빈소에서도 많이 지내고 있었어요. 그리고 고인을 운구하는 인원을 차출하여 출상을 진행하여 의전차량으로 옮겨 장지로 이동했어요. 그리고 고인과의 마지막 작별인사를 진행하면 삼육서울병원장례식장의 일정을 끝낼 수 있었어요. 유족 분들은 이렇게 장엄한 불교장례염불을 진행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하셨어요. 그리고 구품 연화대렴 또한 마음에 들었다고 하셨어요. ​

 

 

 

 

삼육서울병원장례식장에서의 불교장례염불후기는 어떠셨나요? 전화 한 통으로 시작된 이번 삼육서울병원장례식장은 임종에서 장지까지 불국토가 책임질 수 있었어요. 그리고 전국 어디든 서비스가 가능했고, 장엄번 제단과 스님의 시다림, 불경수의, 구품 연화대렴, 지장보살상 크리스탈 위패의 장례 서비스를 진해앻 드렸어요. 그리고 선불식과 후불식으로 진행하고 있는 불국토는 매월 합리적인 가격으로 물가가 상승하더라도 가격 상승에는 변함 없는 것이 가장 중요했어요. 감사합니다.